×

재단소식

HOME재단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재단법인 경청, 기술분쟁 대응 위한 전문가 자문단 구성, 위촉식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재단법인 경청

등록일 : 2023.07.05

조회수 : 524

본문

5b2b855eb2add516334f629f70825ea4_1688518997_64.jpg 

중소·벤처기업의 기술보호 및 불공정거래 규제대기업과의 상생공존을 위해 전문가들이 손을 맞잡았다.

 

중소기업 권리회복을 위한 공익 재단법인 경청(이사장 장태관)은 4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사무실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빈번히 제기되는 기술 탈취 및 아이디어 분쟁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 자문단 구성을 위한 자문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참여 전문가로는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정차호 교수를 비롯해 특허심판원장 출신의 특허법인 이룸리온 박성준 변리사 유미특허법인 김은진 변리사특허법인 다래 박진석 변리사경은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전종학 변리사 등 5명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피해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침해 감정과 지식재산권 법률 자문분쟁 대응 전략 등의 지원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재단법인 경청은 자문위원단의 지원을 통해 기존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무료 법률상담 및 무료 변론은 물론 분쟁 해결을 위한 전문가 자문단과의 공동 협력 및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 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재단법인 경청의 장태관 이사장은 기술탈취 분쟁 중 피해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가 기술적인 요인이었다.” , “기술 분야에 오랜 기간 전문성을 확보한 자문위원분인 만큼 이분들의 참여가 앞으로 재단이 추진할 활동 전반에 큰 힘이 되는 것은 물론 기술보호를 위한 정책대안 마련과 상생협력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 고 기대를 내비쳤다.